영주사과·풍기홍삼, 세계 시장으로
상태바
영주사과·풍기홍삼, 세계 시장으로
  • 김덕규 기자
  • 승인 2020.02.13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시는 지난 13일 풍기홍삼 13톤과 영주사과 5.4톤을 미국과 극동러시아에 수출하기 위해 선적했다.

풍기인삼농협은 이번에 지난 2012년 미국으로 수출을 시작하여 작년까지 총 3백 2십만 9천불의 수출실적을 이뤄냈으며 매년 수출량이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다.

이번에 선적한 풍기인삼의 ‘황풍정’ 브랜드 제품은 미국LA 영주홍보관을 통해 미국 26개주 50개소의 판매처로 배분되어 면역력 강화, 피로해소, 혈액흐름 개선, 기억력 증진에도 큰 효능을 가지고 있는 풍기 홍삼의 우수성을 미주 사회에 널리 홍보하며 판매될 예정이다.

같은 날 순흥면 지동리에 위치한 우림영농조합법인은 회사 전정에서 영주사과 5.4톤을 선적하여 극동러시아로 수출한다고 밝혔다.

영주사과가 전 세계로 수출시장을 개척 및 확대하고 있는 가운데 우림영농조합법인은 지난해 복숭아 102톤, 사과 148톤을 홍콩, 싱가포르,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등지에 수출했으며 특히 우림영농조합법인의 극동러시아 영주사과 수출은 작년에 5.4톤 수출에 이어 금년에도 영주사과 5.4톤 수출을 이뤄냈다.

장욱현 시장은 세계적 명성의 풍기홍삼과 소백산 영주사과의 수출이 증가하고 있다며 “시에서는 수출 확대를 위해 수출물류비 등의 행정적인 지원과 지속적인 해외 홍보 판촉활동 추진을 위해 수출시장 다변화와 수출증대를 통해 지역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