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아기 주민등록증 무료 발급 서비스 실시
상태바
예천군, 아기 주민등록증 무료 발급 서비스 실시
  • 김상구 기자
  • 승인 2020.02.17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천군은 저출생 시대에 출산 장려 분위기를 조성하고 아기의 소중한 탄생을 축하하기 위해 올해 처음 특수 시책으로 아기 주민등록증 무료 발급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17일  김학동 군수는 올해 첫 발급 대상자인 이모씨의 딸의 탄생을 축하해주기 위해 아기 주민등록증을 군수실에서 직접 전달 했다.

아기 주민등록증은 일반 주민등록증과 같은 크기로 앞면에는 아기 사진, 이름, 주소, 뒷면에는 부모 성명, 태명, 태어난 시, 출생 시 키 및 몸무게, 띠, 혈액형이 기재되며, 법적 효력은 없지만 탄생의 기쁨을 함께 나누는 축하의 의미를 담고 있다.

발급 대상은 관내 주소를 둔 만 1세 미만(2020. 1. 1. 이후 출생) 아기로 아기의 부 또는 모가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발급 신청서와 사진 파일(JPG 파일)을 제출하면 된다.

아기 주민등록증은 신청 후 3주 이내 축하카드 및 출생 축하 서한문과 함께 각 가정에 등기우편으로 전달된다.

김학동 군수는 “아기 주민등록증이 아기의 정보를 담고 있어 병원 등에서 유용하게 사용되고 부모에게는 소중한 추억을 제공할 수 있어 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큰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앞으로도 다양한 출산 장려 시책을 발굴해 아이 키우기 좋은 예천군을 만드는 데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