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카카오톡, 지방세 환급 서비스 실시
상태바
영주시, 카카오톡, 지방세 환급 서비스 실시
  • 김덕규 기자
  • 승인 2020.02.18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시는 지난 14일부터 현재 운영 중인 카카오 톡 플러스 친구 ‘영주시 지방세 상담서비스’를 확대하여 지방세 환급금 환급 신청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존 지방세 환급금 신청은 전화, 우편, 팩스, 방문 및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서 환급 신청이 가능했으나 민원인이 업무 내 방문하기 어려운 경우와 인터넷 이용이 어려운 납세자의 경우 지방세 환급 신청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카카오 톡을 이용한 환급 신청 서비스를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지방세 환급 신청 서비스의 이용방법은 우편을 통해 지방세 환급 안내문을 받은 납세자가 카카오 톡에서 플러스 친구 ‘영주시 지방세 상담서비스’를 추가한 후 메시지를 통해 납세자 본인의 이름, 생년월일, 보유 금융기관 계좌번호를 전송하면 환급담당자가 신청 내용을 확인·접수 후 지급한다.

서비스 신청은 24시간 가능하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 신청 건에 대해서는 즉시 접수·처리하고, 평일 야간 및 주말 신청의 경우 업무 가능 시간에 접수하여 처리 결과를 안내한다.

시 관계자는 납세자의 권리를 보호하고, 납세자 편의 중심의 세정 행정을 구현하고자 이번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다며 “제도를 통해 납세자가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환급신청이 가능하며 장기 미지급 환급금으로 인한 예산과 행정력의 낭비가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