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장날 코로나19 대응 적극 나서
상태바
김천시, 장날 코로나19 대응 적극 나서
  • 윤가영 기자
  • 승인 2020.02.20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시와 평화·황금시장 상인회에서는 장날을 맞아 타 지역 노점상과 인근 주민의 유입에 따라 지역 상권을 보호하기 위해 예방활동을 적극 추진 중에 있다.

이번 20일 장날 코로나19 대응은 최근 대구·경북에 확진자가 다수 발생하는 등 지역사회 감염 우려가 확산되는 가운데 선제적 대응차원에서 실시된 것으로 일자리경제과 직원과 평화·황금시장 상인회 임원진들은 이른 아침부터 시장 입구 및 주요 길목에 손소독제를 비치하고 홍보 포스터를 부착했으며 노점상 및 상인에게 보건용 마스크를 직접 배부하고 또한 이용객 대상으로 개인위생 관리를 당부했다.

김한규 평화시장 상인회장과 최진영 황금시장 상인회장은 “장날을 맞아 시에서 직접 이렇게 관심을 가져주고 예방활동을 펼쳐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리며 상인들도 힘을 모아 어려움을 헤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충섭 시장은 “코로나19가 시 인근까지 확산된 상황에서 우리시도 비상 대응체제를 유지하고 있으며 전통시장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힘들지만 나부터 위생관리에 철저하자는 마음으로 마스크 착용 및 손소독제 사용을 생활화 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지난 7일부터 평화·황금시장 일원에 선제적으로 방역을 실시하고 4개 시장에 격일로 정기 소독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