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성원전소재 지역의견수렴 주민 설명회 개최
상태바
월성원전소재 지역의견수렴 주민 설명회 개최
  • 박영애 기자
  • 승인 2020.05.26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맥스터 확충여부에 대한 지역의견수렴

월성원전 지역실행기구에서는 26일 양북면 복지회관을 시작으로 ‘월성원전소재 지역의견수렴 주민설명회’를 가진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4일과 6일에 개최 된 사전 설명회에 이어 월성원전 맥스터 확충여부에 대한 지역 주민 의견수렴을 위한 본 설명회로 사용후핵연료 관리정책 재검토 추진현황 및 향후 계획과 월성원전 지역 의견수렴 방안, 월성원전 임시저장시설 운영현황 등을 설명함으로써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의견수렴 결과에 대한 수용성을 확보하기 위해 개최된다.

지역실행기구는 월성 원전 내 건식저장시설(맥스터) 추가 확충 여부에 대한 다양한 의견 수렴을 주민설명회, 시민참여단, 결과설명회 등을 통해 6월 말까지 의견을 제출할 계획이다.

만19세 이상 경주시 지역주민 중 무작위 3,000여명을 대상으로 시민참여단 150명 선정을 위한 대면 설문 조사가 시행되며, 선정된 시민참여단은 숙의학습과 워크숍, 종합토론회 등을 통해 심도 있는 검토를 거쳐 의견을 제출하게 될 예정이다.

이번 주민설명회를 통해서도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며, 수렴된 의견은 결과설명회를 거쳐 종합적으로 정리 후 경주시를 거쳐 재검위에 제출될 전망이다.

재검토위원회는 이를 받아 정부 권고안을 작성, 산업통상자원부에 제출하면, 산업통상자원부는 이를 정책 결정에 반영하게 된다.

월성 지역실행기구 김남용 위원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역 의견수렴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길 바라며, 보다 폭넓고 다양한 지역주민의 의견을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수렴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