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수소전기차 보급사업 ‘박차'
상태바
울산시, 수소전기차 보급사업 ‘박차'
  • 신민규 기자
  • 승인 2020.07.10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소전기차 920대 공모

울산시가 지난달 22일 현대자동차, 한국수소산업협회와 수소전기차 공공·민간부문 보급 및 홍보 활성화 업무협약에 이어 10일 수소전기차 보급사업 2차 공고를 하는 등 수소전기차 보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수소전기차 공모 대수는 920대이며 구매보조금으로 3,400만 원을 정액 지원해 ‘넥쏘’ 기본 사양인 모던형 3,490만 원, 고급사양인 프리미엄형은 3,820만 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최대 660만 원의 세제 감면과 공영주차장 주차료 50% 할인, 고속도로 통행료 50% 감면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신청 기간은 공고일로부터 오는 12월 25일까지이며 사업비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고 신청대상은 2개월 이상 울산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인 시민 및 법인 등이다.

특히 이번 공고일 부터는 수소차 제조·판매사에서 환경부 전기자동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으로 보조금을 신청할 수 있다.

수소전기차 구매보조금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 누리집의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울산시 에너지산업과 또는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수소충전소에 대한 정보도 울산시 누리집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울산시 관계자는 “수소에너지는 미국, 일본과 같은 세계 주요국에서 각광받는 신재생 에너지이다”며 “친환경적이면서 경제성까지 우수한 미래차 수소전기차에 울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