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ICT활용 건강관리 시범사업 선정
상태바
군위군, ICT활용 건강관리 시범사업 선정
  • 김진규 기자
  • 승인 2020.07.17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위군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ICT 활용 어르신 건강관리서비스 시범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255개 보건소 중 18개 보건소가 선정되었는데 군위군 보건소가 영광스럽게 선정되어 ICT를 활용해 의료접근성이 떨어지는 우리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지속 가능한 비대면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ICT 활용 어르신 건강관리서비스 시범사업은 스마트폰을 소지한 65세 이상 어르신 가운데 만성질환 관리와 건강행태 개선을 위한 신규사업이다.

간호사, 영양사, 물리치료사 등의 전문인력으로 담당팀을 편성해 오는 11월부터 2021년 4월까지 6개월간 65세 이상 어르신 300명을 대상으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개인에게 활동량계, 체중계, 블루투스 혈압계, 혈당계를 지급하여 스마트폰 앱과 연동을 통해 자동으로 자신의 건강정보를 전송함으로써 담당팀에서 건강상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비대면 상담을 통해 만성질환과 신체활동에 관한 개인별 맞춤 정보를 제공한다.

보건소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방식의 ICT 기반 건강사업과 노인을 대상으로 한 건강 돌봄서비스 등이 확대되는 추세에 노인 인구가 많은 우리 군이 시범사업으로 선정됨으로써 향후 건강수명 연장을 위한 기회를 마련했다”며 “어르신의 자발적인 만성질환 관리역량 강화와 건강행태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