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농산물가공 창업교육 실시
상태바
의성군, 농산물가공 창업교육 실시
  • 권종순 기자
  • 승인 2020.07.23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성군은 의성군농업기술센터가 농업기술센터소속 친환경농업기술보급센터에서 농업인 26명을 대상으로 ‘농산물종합가공 창업보육교육’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6일 시작된 이번 교육에는 농산물가공에 관심이 있는 농업인 및 관내 농산물가공 예비 창업자들의 식품 가공 이해도를 높이고자 5명의 전문 강사를 초빙했으며 농산물가공 창업을 위한 이론과 실습, 견학 등 총 10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내달 6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에 진행되며 총 52시간동안 농산물 가공창업 절차, 제품개발, 식품가공 표기사항 및 행정처분 사항, 식품위행 관련 법규 및 품질관리 등에 대한 이론을 배우고 이외에도 농산물종합가공센터를 이용한 가공실습교육과 관내 가공사업장을 둘러보기 위한 현장견학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 이모씨는 “그 동안 농산물 가공에 대한 막연한 생각만 가지고 있었는데 마침 좋은 기회가 생겨 교육을 신청하게 되었다 이번 교육을 통해 가공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 보아야겠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 정영주 소장은 “군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교육장 소독은 물론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손 소독, 교육생 간 거리 두기 등 방역수칙 준수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이번 교육이 교육생에게 식품 가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