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농가 소득 증대에 앞장
상태바
상주시, 농가 소득 증대에 앞장
  • 김이수 기자
  • 승인 2020.08.03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비즈니스 소득창출 교육 마쳐

상주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달 31일 교육생들의 큰 호응 속에서 사이버 농업인 e-비즈니스 소득창출 교육 종강 및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지난달 2일에 개강해 5주간 9회에 걸쳐 진행됐다. 빠르게 변화하는 농산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인터넷과 SNS를 적극 활용함으로써 농산물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판로 개척의 어려움을 농업인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움으로써 농업 경쟁력을 높여 농가 소득을 증대하기 위해 개설됐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스마트폰을 활용한 온라인 소비가 급증함에 따라 농업인들의 관심이 많아진 분야다. 전문가 코칭을 받아 1교육생–1모바일 쇼핑몰을 개설하고 소비자가 선호하는 상세 페이지를 직접 제작하는 실습 과정, 상위 페이지 상품 노출, 성공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위한 블로그 및 페이스북 운영 등 SNS 활용 방안을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특히 이번 교육을 통해 e-비즈니스를 잘 활용할 경우 농업인이 농작업을 하면서 큰돈 들이지 않고 언제든지 손쉽게 자신의 농장을 홍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과 대면하지 않고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어서 관내 농업인들의 소득 증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래농업과장은 “현재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제 위기 등을 고려해 농업인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화 교육콘텐츠를 제공해 소득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