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전 민방위 대원 대상 교육 확대 실시
상태바
김천시, 전 민방위 대원 대상 교육 확대 실시
  • 윤가영 기자
  • 승인 2020.08.04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사이버 교육

김천시는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기존 5년차 이상에만 한정해서 실시하던 사이버 교육을 올해는 1~4년차 대원까지 포함한 전 민방위 대원을 대상으로 확대 실시한다고 밝혔다.

즉 1~4년차 민방위대원의 집합 교육 및 5년차 이상 민방위대원의 사이버교육 또는 비상소집훈련을 전부 사이버교육으로 대체하기로 한 것이다.

이번 사이버교육은 오는 24일부터 11월 23일까지 3개월간 실시되며 김천시 소속 대원이면 PC 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교육 이수가 가능하다.

교육방법은 김천시청 홈페이지 배너나 포털 사이트에서 민방위 사이버 교육센터를 접속해 본인 인증 후 수강할 수 있으며 교육과목의 구성은 민방위 제도, 민방위대 임무·역할, 인명구조, 응급처치 등으로 총 20문항 중 14문제 이상을 맞춰야 교육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이 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헌혈에 참여한 대원이 헌혈증을 제출하면 민방위 교육 1시간을 받은 것으로 인정한다.

시 관계자는 “다중집합으로 인한 코로나19 감염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고자 전 민방위대원을 대상으로 사이버교육을 진행하게 됐으며 민방위 대원들의 적극적인 참여 등 이번 교육을 통해 대원들의 재난 대응능력이 향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