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확대간부회의 개최
상태바
울릉군, 확대간부회의 개최
  • 김선희 기자
  • 승인 2020.08.1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객선 유치, 울릉공항건설 등 군정 현안 사항 공유

김병수 군수는 10일 오전 울릉군청 제1회의실에서 부서장·팀장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확대간부회의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민선 7기 후반기를 소통으로 함께하는 군정 추진의 일환으로 최근 쟁점화되는 군정 주요 현안에 대해 함께 대화하고 의견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회의 진행은 주간업무계획 보고에 이어 신조 여객선 유치, LPG 배관망 사업, 울릉공항건설 추진사항 등을 참석자 전원이 자유롭게 토론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주요 의견으로는 울릉공항 건설공사가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도록 지역 소재 건설업체가 케이슨 제작 등에 참여하는 방안, 최근 쟁점화되는 LPG 배관망 사업과 울릉 항로 신조 대형여객선 유치 사업의 자세한 내용을 공유하고 주민들에게 적극 홍보하는 방안 등 울릉군 발전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가 나왔다.

특히, 대형여객선 유치에 대해서는 공모선 및 임시선 운항에 따른 선석, 향후 추진계획, 실시협약 후 임시선 규모 및 운항 가능 시기, 운항 수지를 전망해 볼 때 재정적 부담이 크지 않으리라고 예상함에 따른 울릉군 단독 실시협약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김병수 군수는 회의 맺음말을 통해 울릉 항로 신조 대형여객선 유치에 대해 공직자 모두가 올바로 이해하고 군민에게 자세히 알려 공감대가 퍼지도록 다 함께 노력하자면서 앞으로 군정 발전을 위해 자유롭게 소통하는 자리를 자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