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노인 일자리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상태바
경주시, 노인 일자리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 박영애 기자
  • 승인 2020.09.23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 노인 일자리 전담기관인 경주시니어클럽은 지난 21일 개최된 노인 일자리주간 기념식 시상에서 시장형 부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경주시니어클럽은 전국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평가에서 A등급을 받아 시장형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 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과 500만 원의 인센티브도 지급 받았다.

이번 평가는 보건복지부에서 노인 일자리 사업추진 기반조성과 행정역량을 내실 있게 키워나가기 위해 전국 노인 일자리사업 수행기관 1천268곳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경주시니어클럽은 우수평가와 더불어 노인 일자리 발전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시장형 사업 부문 전국 상위 3개 기관이 수상하는 최우수상을 받았다.

노인 일자리 시장형 부문은 식품제조 및 판매사업, 매장 운영사업, 기타 제조 및 판매사업 등 노인에게 적합한 업종 중 소규모 창업 및 전문직종 사업단을 공동으로 운영해 창출되는 일자리로 일정 기간 사업비 또는 참여자 인건비를 보충하고 추가 사업소득으로 연중 운영되는 일자리를 말한다.

시 관계자는 “노인 일자리 발전에 힘쓰는 경주시니어클럽에 축하와 감사를 전한다”며 “경주시는 계속해서 양질의 노인 일자리를 창출을 통한 노인복지향상을 위해 앞으로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