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수, 군민들 만족도 '우수'
상태바
군위군수, 군민들 만족도 '우수'
  • 김진규 기자
  • 승인 2020.10.07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7기 김영만 군위군수에 대한 군민들의 만족도가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군은 지난달 1~12일 관내 거주 만 18세 이상 남녀 2,013명을 대상으로 ‘민선7기 전반기 군정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군민과의 소통확대 및 다양한 군민 요구사항에 대한 분석을 통해 민선7기 하반기 군정 정책 방향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시행한 것으로 군정 전반에 대한 군민 만족도를 조사하기 위한 것으로 특히 지난 8월 28일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소보·비안 이전부지 확정 이후 통합신공항 업무추진에 대한 만족도 조사도 함께 실시했다.

설문조사 결과 군민들의 군정에 대한 만족도는 전반적으로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고 정책 분야별 만족도를 묻는 질문에서는 민선7기 최대 현안 사항으로 추진 중인 악취문제 해결이 여전히 풀어야 할 숙제임이 다시 한번 확인됐다.

한편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업무추진 만족도는 타 분야에 비해 매우 높게 나타나 많은 군민들이 만족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통합신공항 합의 내용 만족도에서는 거의 모든 군민들이 만족하고 있다고도 볼 수 있으며 무엇보다 군위군의 대구시 편입이 막판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공동후보지 유치 신청에 있어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는 그동안의 여론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었다.

김영만 군수는 “높은 군정 만족도에 군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잘한 부분은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미흡한 부분은 철저한 대책 수립을 통해 적극적으로 보완․개선해 나가 군민들의 삶의 질을 더욱 높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특히 지난 ‘16년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유치 발표 때부터 지난 8월 최종 확정될 때까지 4년이 넘는 긴 시간 동안 함께 해 주신 군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 앞으로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건설사업의 성공과 공항 활성화를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며 특히 대구시 편입은 현재 행정절차가 활발히 진행 중에 있어 보다 속도감 있게 추진하여 빠른 시일 내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