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엑스포, “클래식 꿈나무 연주로 가을 물들여”
상태바
경주엑스포, “클래식 꿈나무 연주로 가을 물들여”
  • 박영애 기자
  • 승인 2020.10.19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팀 중 오디션 통과한 3팀 참가, 천안시청소년교향악단 경북도지사상

대한민국 클래식 꿈나무들이 야무진 손으로 연주하는 오케스트라 무대가 가을이 내려앉은 주말 경주엑스포공원을 감동적인 선율로 적셨다.

(재)문화엑스포는 지난 17일 경주엑스포공원 백결공연장에서 ‘제1회 대한민국 어린이&청소년 오케스트라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북도와 경주시가 주최하고 경주엑스포와 그랜드심포니오케스트라가 주관한 대회로 문화와 클래식의 화합을 도모하고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이날 무대는 전국 30개 팀 가운데 오디션을 거쳐 선발된 ‘세종청소년필하모닉’과 ‘천안시청소년교향악단’, ‘어린이명예경찰연주단’ 등 3개 팀이 참가했다.

특히 한국종합예술학교를 설립하고 초대교장을 역임하는 등 음악발전에 힘쓰고 있는 이영조 교수가 직접 방문해 참가자들을 격려하고 응원했다.

주낙영 시장은 환영 인사를 통해 “오늘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멈춰있던 지역 문화행사의 재개를 알리는 의미 있는 공연이다”며 “경쟁보다는 클래식의 미래를 이끌어갈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갈고닦은 기량을 맘껏 펼치고 경험을 쌓는 값진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호대 경주시의회 의장은 “제1회 어린이&청소년 오케스트라 페스티벌을 경주에서 개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청소년들이 준비한 무대가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우리에게 평화와 힐링을 전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시상에서는 ‘천안시청소년교향악단’이 경북도지사상인 ‘신나리상’을 거머쥐었고 ‘세종청소년필하모닉’이 ‘금이관이상’, ‘어린이명예경찰연주단’이 ‘화랑과 선화공주상’을 차지했다.

박향희 그랜드심포니 오케스트라 단장은 “음악과 문화는 청소년들의 심리적 안정에 도움을 주는 중요한 교육 가운데 하나이다”며 “열심히 준비한 어린이와 청소년 참가자들의 무대를 통해 코로나로 인해 우울한 마음을 달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류희림 사무총장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다시 한번 꿈을 다져 미래 문화를 이끄는 주역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지역 문화의 다양성 확보와 산업 확대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