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샤인머스켓으로 농가 소득 증대 기여
상태바
김천시, 샤인머스켓으로 농가 소득 증대 기여
  • 윤가영 기자
  • 승인 2020.10.21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품 과일 도시 자리매김토록 노력

김천시는 코로나19로 인한 지역사회 감염에 대한 우려로 올해 김천자두포도축제를 불가피하게 취소하면서 전국최고 샤인머스켓 주산지인 김천의 샤인머스켓 출하기를 맞아 샤인머스켓 특별판매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사전주문을 통한 현장전달 판매와 택배판매가 동시에 진행된다. 김천혁신도시 1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현장배송은 샤인머스켓 5천 박스를 오는 23일과 30일 양일간 현장 전달할 계획이며 전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택배판매는 샤인머스켓 3만 박스를 지난 13일부터 내달 5일까지 인터넷으로 접수받아 내달 6일까지 순차적으로 발송할 계획에 있다.

이번 행사는 고품질의 김천 샤인머스켓 판매를 통해 샤인의 맛과 향을 혁신도시 임직원과 전국 소비자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함으로써 샤인머스켓의 재구매를 촉진하고 출하 농가에는 시세보다 높은 가격의 보상을 통해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가 행복한 김천 농산물의 브랜드 이미지 상승에 힘쓰고 있다.

김충섭 시장은 “이번 특별판매행사를 통해 소비자와 생산자가 상생 협력해 발전해 나갈 수 있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길 바라며 김천 샤인머스켓의 이미지가 상승하고 명품 과일의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