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룡포중, ‘多 꽃’과 함께하는 퓨전국악 콘서트
상태바
구룡포중, ‘多 꽃’과 함께하는 퓨전국악 콘서트
  • 김정자 기자
  • 승인 2020.11.20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일 포항 구룡포중학교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내 강당에서 김수연 국악예술단‘多 꽃’과 함께하는 퓨전국악 콘서트를 개최하였다.

이번 콘서트는 문화·예술적 경험이 부족해질 수 있는 이 시기에 퓨전국악 공연 관람을 통해 우리음악을 색다르게 향유하는 경험을 주고 아름다운 감성을 심어주는데 목적을 두었다.

콘서트는 악단 소개를 시작으로 하여, ‘방황’, ‘민요의 향연’, ‘천년 학’, ‘댄싱 퀸’, ‘인연’, ‘아름다운 강산’ 등 서양과 우리나라 음악적 요소가 다채롭게 혼합된 공연으로 이루어졌다. 특별히 악곡이 연주되기 전 악기와 악곡에 대한 사회자의 설명이 덧붙여져 퓨전국악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학교는 공연 전후로 주변 장소를 소독하고 연주회 진행자를 통해 방역 지침 준수를 안내함으로 방역에 만전을 기했고, 학생들은 마스크를 착용하고 서로 간격을 유지하는 등 질서 있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 날 콘서트에 참여한 3학년 정○○학생은“작년에 비해 다양한 문화·예술체험을 하지 못해 많이 아쉬웠었는데 오늘 이렇게 멋진 공연을 볼 수 있어서 너무 기뻤고 보는 동안 즐거웠다”고 말했다.

구룡포중학교 허홍범 교장은“이번 퓨전국악 콘서트는 코로나 19로 지친 학생들에게 음악을 통해 소통하며 학교에서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어 주었다”며 “앞으로도 교육 현장에서 다양한 문화·예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