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마을공동주차장 확충 사업 성과
상태바
달성군, 마을공동주차장 확충 사업 성과
  • 최정석 기자
  • 승인 2020.12.30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행안전 개선 및 지역상권 활성화 기여

달성군은 올해까지 10년 동안 18개소, 582면의 마을공동주차장을 조성했으며, 2021년에는 4개소, 138면을 추가 조성한다고 밝혔다.

주차난은 급속한 지역개발에 따라 신도심과 구도심 주변에서 일상화된 문제로, 군은 물론 전국 생활권 어디에나 이미 만연해 있는 실정이다. 군은 이러한 주택가 주민 생활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마을공동주차장 조성 사업을 매년 실시해오고 있으며, 지난 10년 동안 18개소, 582면의 마을공동주차장을 조성했다.

2021년에는 마을공동주차장 확충에 적극 나서 40여억 원의 예산을 확보해 지난 10년간 조성한 주차면 대비 약 24%가 증가한 138면의 주차면을 조성할 계획이다.

그동안 불법주차로 인해 차량 통행에 불편이 컸던 지역에 마을공동주차장을 조성함으로써 차량 통행이 원활해지는 것은 물론, 이면 도로와 골목길의 보행안전 개선에도 큰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되며, 지역 상권에 편리한 주차공간을 제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수는 “편리한 주차가 상권과 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 공원과 문화시설 이용에 미치는 영향이 절대적”이라며, “마을공동주차장 조성과 함께 기존에 확보돼 있는 공공·민간 주차장 개방 및 민간 부설주차장 개방공유사업 등을 함께 추진해, 주차 공간 부족으로 주민들이 겪는 불편사항들을 최대한 완화시킬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