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辛丑年 새해맞이는 집콕...일출은 YouTube로
상태바
경북도, 辛丑年 새해맞이는 집콕...일출은 YouTube로
  • 이성관 기자
  • 승인 2020.12.30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연일 전국 천명이상으로 발생함에 따라, 내년 도내 해맞이 행사를 전면 취소한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 19 확진자가 전국적으로 하루 900~1,200명, 경북도 주간 일일 평균 40명이 발병하는 등 우리 생활 속 깊숙이 침투해 있어 개인 철저한 위생관리, 모임 자제 등 방역 수칙 준수만이 코로나 19 확산을 막을 수 있다는 방침을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매년 수십만 명이 찾는 포항 호미곶, 경주 토함산, 문무대왕릉 일원, 영덕 해상공원광장 등 해맞이 명소에 대해서‘출입금지’ 안내문과 접근차단 폴리스 라인을 설치해 출입을 전면 통제할 계획이며, 대신 가족과 함께 집에서 해맞이를 보낼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는 등 코로나 19 확산방지에 전 행정력을 집중할 예정이다.

다만, 해맞이를 직접 보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포항, 경주, 울진에서는 유튜브, 지역방송 등을 통해 내년 새해 일출 광경을 생중계할 계획이다.

이철우 도지사는 “지역사회에 급속도로 번지고 있는 코로나 19 확산세로부터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고자 이번 해맞이 행사는 부득이하게 취소했다”며 “내 자신과 가족, 이웃들의 안전을 위해 이동과 모임을 자제하고, 신축년 새해는 안전하게 집에서 맞이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