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초등생, 온라인 독서교실로 모여라”
상태바
“포항 초등생, 온라인 독서교실로 모여라”
  • 이용덕 기자
  • 승인 2021.01.07 0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 5개 시립도서관서 진흥프로그램 운영 

포항시는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학생 온라인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한다. 독서교실은 방학을 맞은 초등학생들에게 독서의 즐거움과 중요성을 알리고 다양한 독서경험과 체험활동으로 책 읽기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마련한 어린이 독서진흥프로그램으로 포은중앙도서관을 비롯해 5개 시립도서관에서 온라인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포은중앙도서관은 초등 5~6학년(2021학년도 기준) 15명을 대상으로 19일부터 22일까지 ‘감성Talk, 마음Talk 그림책 하브루타’라는 주제로 운영한다. 피아노와 여러 미술활동이 함께하는 그림책읽기를 통해 오감을 사용한 공감각적 그림책읽기와 창의적인 나만의 글쓰기를 완성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된다. 

대잠도서관은 초등 3학년 15명을 대상으로 12일부터 15일까지 ‘책으로 마음 채우기’이라는 주제로 운영한다. 영암도서관은 초등 4~5학년 15명을 대상으로 26일부터 29일까지 ‘책이랑 놀작’이라는 주제로 운영한다. 오천도서관은 초등 2~3학년 15명을 대상으로 19일부터 22일까지 ‘도전! 나도 동시작가!’ 라는 주제로 운영한다. 매일 주제 동시 한편씩을 배우고 말놀이 동시, 음식 동시, 생활동시 등 다양한 형태의 동시 짓기를 체험하여 동시 시인이 되어본다. 수강생 모집은 5일 오전 10시부터 모집 중이며,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동해석곡도서관은 초등 1~6학년 15명을 대상으로 13일부터 15일까지 ‘꿈을, 희망을 이루다(쇼 미 더 동시)’라는 주제로 운영한다. 

구진규 시립도서관장은 “어린이들의 독서능력 개발과 정서함양을 위해 방학마다 독서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각 도서관에서 연령과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주제와 독서활동을 마련한 만큼 이 기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