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첨복단지 ‘첨단임상시험센터’ 이달 첫 삽
상태바
대구시, 첨복단지 ‘첨단임상시험센터’ 이달 첫 삽
  • 김진규 기자
  • 승인 2021.02.01 0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가 의료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핵심시설인 ‘첨단임상시험센터’를 이달 초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에 착공한다.

대구시는 60개의 임상연구병상을 갖춘 임상시험 전문시설인 첨단임상시험센터(이하 센터)를 총사업비 417억원(국비 323억, 시비 94억)을 투입해 지하1층, 지상4층 규모로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이하 첨복단지) 내에 건립한다.

2016년 사업기본계획 수립 후 사업주관 기관을 선정하고 복지부‧식품의약품안전처 등과의 의료기관 개설 협의 등을 거쳐 작년 4월 기본설계, 10월 실시설계, 12월 계약 체결을 거쳐 내년 11월 개소를 목표로 2월 초 공사를 시작하게 됐다.

신약 후보물질‧의료기기 시제품 등의 안정성 및 효과성 검증을 담당할 센터는 1층에 임상환자 접수‧안내‧검사가 이루어지는 진료 공간, 2층은 임상연구병실과 제반 공간, 3층은 행정지원 공간, 4층은 분석 및 연구 공간, 지하 1층은 설비 공간 등으로 구성된다. 

센터 건립으로 첨복단지는 기존 4개 지원센터(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신약개발지원센터, 실험동물센터, 의약생산센터) 및 한국뇌연구원, 3D융합기술지원센터, 한의기술응용센터 등과 함께 R&D에서 전임상→임상→인‧허가→생산→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의료기업 전주기 기업지원 생태계가 더욱 탄탄해짐으로써 단지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승대 대구시 혁신성장국장은 “의료산업을 위한 핵심인프라 시설인 ‘첨단임상시험센터’ 건립을 본격적으로 시작해 내년이면 신약 및 의료기기의 제품 생산으로 가는 마지막 단계인 임상시험을 첨복단지 내에서 진행할 수 있게 된다”며 “보건복지부 및 경북대학교병원과 긴밀히 협조해 완공까지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