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경북도립예술단 채널서 힐링하세요”
상태바
“설 연휴, 경북도립예술단 채널서 힐링하세요”
  • 이성관 기자
  • 승인 2021.02.10 2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는 설 연휴기간동안 경북도민들이 시,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수준 높은 예술 공연을 감상 할 수 있도록 경북도립예술단 공식 유튜브 채널 ‘경상북도 도립예술단 TV’에 다양한 공연 콘텐츠를 제공한다. 

‘경상북도 도립예술단 TV’는 스마트폰 또는 PC로 어디서든,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다. 

경상북도 도립예술단 유튜브 공연은 코로나 상황을 적극 반영해 ‘코로나 시대, 멈추지 않고 문화예술로 끊임없이 소통하다’를 모토로 경상북도 도민, 대한민국 국민, 더 나아가 세계와 함께 코로나를 극복하려는 염원을 담아 기획됐다. 

채널에서는 △태평소와 사물놀이 △청춘가, 창부타령 △피리3중주 등 도립 국악단 공연뿐만 아니라 △로시니 ‘윌리엄 텔 서곡’ △하차투리안 '가면무도회 모음곡 △바흐의 브란덴부르크 협주곡 제3번 △브리튼의 심플 심포니 등의 도립교향악단의 연주도 들을 수 있다. 또한 진도북춤, 태평무 등 한국전통무용의 춤사위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코로나 기간 중 경북도립교향악단 단원들이 재택근무 기간 동안 각자 연습하고 기획 연주한 집 콕! 클래식중 양진모 작곡의 ‘푸른 올챙이 떼’의 현악 연주는 조회수 1만회를 돌파했다. 

김상철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2020년에는 시, 군 공연장에서 도민들을 만날 기회가 적었다. 하지만  도립예술단 공식 유튜브 채널을 계속 활성화해 다양한 소규모 공연 및 정기연주회 영상 등을 지속적으로 업로드해 코로나19로 지쳐있는 도민들에게 삶의 활기와 희망을 불어 넣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