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보건소, 2030 1:1 맞춤형 운동 처방 운영  
상태바
칠곡군 보건소, 2030 1:1 맞춤형 운동 처방 운영  
  • 오정숙 기자
  • 승인 2021.02.18 0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칠곡군은 지역 20대, 30대 군민들 신체활동 증진을 위해 1:1 개인별 운동처방 프로그램 ‘개운한 하루’를 운영한다. 

2019년도 지역사회 건강조사에 따라 2030 연령대의 비만 유병률이 높은 것에 비해 연간 영양교육 및 상담 수혜율이 낮은 결과를 개선하기 위한 이번 프로그램은 20대, 30대를 타깃으로 진행된다. 

개인별 운동 처방이란 개인의 체력수준, 건강상태, 연령 등을 고려해 첨단 스포츠 의학 장비를 이용해 개개인에게 맞는 운동의 종류와 형식을 선택해주는 것으로 보건소 전문 운동 처방사를 통해 진행된다.

단순히 개인별 운동처방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3개월 동안 공공SNS를 이용해 매주 개인별 미션을 부여해 신체활동에 대한 동기부여 및 스스로 운동을 지속할 수 있게 하며 맞춤형 건강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체계적으로 대상자들을 관리해준다. 

아울러 프로그램 신청 시 BMI체중계를 대여한 후 개인별 미션 수행률이 우수한 자 (90%이상)와 프로그램 시작 전·후를 비교해 BMI수치가 개선된 자에게 수료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백선기 칠곡군수는“코로나 19로 인해 마음과 신체 모두 지친 군민들을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며 “본인에게 맞는 적절한 운동법과 건강관리법을 찾게 되고 프로그램 이름처럼 개운한 하루를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