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북구보건소, 코로나 예방접종센터 운영 모의 훈련
상태바
포항 북구보건소, 코로나 예방접종센터 운영 모의 훈련
  • 이용덕 기자
  • 승인 2021.03.29 0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 북구보건소는 내달 8일 백신예방접종센터 개소를 앞두고 지난 26일 예방접종센터 운영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포항시 북구 양덕한마음체육관에 설치한 북구 백신예방접종센터는 3,150㎡ 면적에 접수대, 예진표 작성대, 예진실, 접종실, 접종후 관찰실, 초저온냉동고 설치 등 접종에 필요한 제반 시설을 모두 갖췄다.

이날 실시한 모의훈련은 북구 백신예방접종센터 개소를 앞두고 안전하고 체계적인 예방접종을 위해 실시한 것으로 △백신의 보관상태 및 불출 △대상자 확인 및 문진표 작성 △체온 측정, 예진, 투약 △이상반응 모니터링, 퇴실 △관리시스템 전산 등록, 응급 이송 절차와 동선 확인 등 접종 전반에 대한 훈련을 진행했다.

아울러 북구보건소는 접종에 참여하는 의사, 간호사, 행정요원 등 22명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는 등 접종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내달부터 오는 11월경까지 운영할 예정인 포항시 북구 백신예방접종센터는 1차 75세 이상 18,000여 명을 대상으로 접종을 시작하고 11월경까지 총 110,000여 명에 대한 접종을 계획하고 있다.

박혜경 북구보건소장은 “포항시 남구 백신예방접종센터 운영(4월 1일 개소)에 이어 북구 예방접종센터를 설치 운영함으로써 시민들이 편안하고 신속하게 접종을 받아 빠른 시간 내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일상생활로의 복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