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연계 안동시티투어 여행상품 패키지 출시
상태바
KTX연계 안동시티투어 여행상품 패키지 출시
  • 김상구 기자
  • 승인 2021.04.15 0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와 코레일은 이달 15일부터 KTX와 연계한 시티투어 여행상품 5종을 판매한다. 

각 상품은 KTX를 타고 와서 안동시티투어버스로 관광을 즐기고 돌아가는 형태다. 주간·야간 도심 테마투어, 하회마을투어, 도산서원 & 만휴정투어, 안동먹탐투어 5개 코스다.

상품마다 열차예약상황에 따라 KTX 이용요금이 5~30%까지 할인된다. 추가로 1인당 20,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숙박쿠폰과 3,000원 시티투어 이용할인쿠폰, 5,000원 지역할인상품권까지 받을 수 있다.

방역수칙과 사회적거리두기 규정을 준수해 5인 이상이 동시에 예약할 수 없고 여행 기간 내내 발열체크·명부작성·개별식사가 철저하게 이뤄진다.

주간도심 테마코스는 지난달 6일(토)부터 운행을 시작했다. 3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토·일요일 정기적으로 운행한다. ‘청량리-안동’구간 KTX의 도착·출발 시간에 맞춰 11시 30분에 안동역에서 출발해, 오후 5시 30분에 같은 장소에서 여정을 마무리한다.
주요코스는 ‘안동역 ▶ 안동찜닭골목 ▶ 월영교 ▶ 낙강물길공원 ▶ 안동댐 정상부(횡단) ▶ 임청각 ▶ 안동소주전통음식박물관(시음) ▶ 안동역’이다.

안동시티투어의 주요테마는 힐링이다. 이에 더해 즐기는 관광을 위해 코스마다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본격적인 관광철인 5월부터 월영교, 낙강물길공원 일대에서 열릴 마술·마임 공연은 안동관광에 생동감을 불어넣을 것으로 본다.

야간도심테마투어도 5월~10월 매주 금·토 운영을 목표로 알찬 상품을 만들고 있다. KTX를 연계한 시티투어상품 판매 및 관련 정보는 코레일 및 안동시티투어 홈페이지를 통해 각각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