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정부 방역점검반과 종교시설 100여곳 방역수칙 점검
상태바
경북도, 정부 방역점검반과 종교시설 100여곳 방역수칙 점검
  • 이성관 기자
  • 승인 2021.05.23 2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는 정부합동합역검검반과 함께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도내 종교시설에 대한 강도 높은 방역수칙 특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을 위해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경상북도 및 21개 시, 군 공무원으로 구성된 7팀 50명의 점검반을 편성했으며 도내 종교시설 100여개소를 무작위 선정해 방역수칙 준수상황을 점검했다.

주요 점검사항은 출입자명부 작성 및 관리, 마스크 착용, 음식섭취 금지, 밀집도 완화(단계별 이용인원 제한 적용), 환기 및 소독, 방역관리자 지정, 비말발생 금지 및 공용물품 제공금지 등이며 종교집회 중인 현장을 직접 확인하고 종교시설 대표자 면담 등을 실시했다.

점검결과 전반적으로 도내 종교시설에서는 방역수칙을 잘 준수하며 운영하고 있었고 위반사례 적발사항은 없었으며 일부 소규모 종교시설에서의 방역수칙 미 게시 등 경미한 사항 30여건에 대해서는 현지에서 즉시 계도조치했다.

오히려 경북 군지역의 경우 1단계 시범실시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대부분 종교시설에서는 자발적으로 1.5단계로 강화된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있음을 점검반이 확인할 수 있었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 되고 있음에도 종교시설에서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잘 준수해 주고 있는 도내 종교계 구성원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집단면역과 종식까지 조금만 참고 방역에 힘을 모아주시기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