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지역 문화예술계에 3억1000만원 지원” 
상태바
포항시 “지역 문화예술계에 3억1000만원 지원” 
  • 이용덕 기자
  • 승인 2021.05.26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와 (재)포항문화재단이 지역 예술인들의 창작활동 활성화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지역 예술계를 위해 ‘2021 포항문화예술지원사업’ 공모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올해 2년 차를 맞이하는 포항문화예술지원사업은 문화도시와 연계된 다양한 분야의 예술 창작 활동과 지역 인문성 기반의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한다. 세부적으로 인문영역‧시각예술‧공연예술‧다원예술 등 문화예술 전 장르에서 △전문문화예술 활동 지원 △포항예술 활동 지원(동네방네 예술 프로젝트) △예술생태계 강화(공공프로젝트) 등 3개 분야에 총 3억 1,000여만 원을 지원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전문‧청년예술인 창작활동 및 동네방네 예술프로젝트 지원영역과 지원사업별 심의 결과에 따라 300만 원에서 최대 1,300만 원 규모로 선정되며 지역 예술생태계 강화를 목적으로 하는 공공프로젝트는 총 9,500만 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특히 올해 사업은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목적에 부합하는 포항 지역의 예술인 및 예술단체의 창작활동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작년과 달리 올해는 지역학, 비평, 문화 예술분야의 연구 활동 등 문화예술 가치확산 부분을 신규 개설해 지역의 인문 활동을 집중 지원하고 지역 문화예술 비평가 그룹 발굴 및 양성 프로그램 운영, 공모 미선정자에 대한 컨설팅과 자문 등 지원체계를 다변화한 점이 눈에 띈다.

이번 사업은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 및 단체 소재지가 포항을 주소로 하는 예술인 및 예술단체에 한해 지원할 수 있으며 동일·유사사업으로 포항시 또는 포항문화재단 지원 사업에 중복으로 지원할 수는 없다. 단, 청년예술가의 경우 고향을 떠나 타지에서 활동 중인 출향 작가의 자격 기준을 완화해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접수는 내달 8일부터 15일까지며 사업 신청 서식 및 포트폴리오를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