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울주군 노범수, 5번째 태백장사 등극 
상태바
울산 울주군 노범수, 5번째 태백장사 등극 
  • 이은우 기자
  • 승인 2021.06.14 0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백급은 바야흐로 노범수의 전성시대다.

지난 12일 경상북도 예천군 예천문화센터에서 열린 ‘위더스제약 2021 예천단오장사씨름대회’ 태백장사(80kg 이하) 결정전(5전 3선승제)에서 노범수(울주군청)가 안해용(구미시청)에게 3-0으로 손쉽게 승리하며 생애 5번째 태백장사에 등극했다.

이로써 노범수는 금강장사 1회를 포함하여 개인 통산 6번째(20 영월, 20 평창(3차), 20 평창(4차) 20 안산, 21 해남, 21 단오) 장사 타이틀을 차지하며 다시 한 번 모래판 위의 강자임을 증명했다.

노범수는 16강전에서 문기택(수원시청)을 2-1로, 8강에서 유환철(용인시청)을 2-0으로 눌렀으며, 준결승전에서는 라이벌이자 절친한 사이인 허선행(영암군민속씨름단)을 밀어치기와 밭다리걸기로 제압하며 결승에 진출했다. 
 
결승전은 매천초 선배이자 8강부터 단 한 점도 내주지 않고 결승까지 올라온 안해용과의 대결이었다. 첫 번째 판 노범수는 주심 신호 전 공격으로 경고를 받았지만 경기시작 4초 만에 들배지기로 안해용을 쓰러뜨리며 먼저 한 점을 가져왔고 두 번째 판 역시 전광석화와 같은 공격으로 등채기를 성공시키며 2-0을 만들었다. 

5번째 태백장사 타이틀까지는 단 한판. 마지막 세 번째 판 노범수가 다시 한 번 등채기로 안해용을 넘어뜨리며 최종스코어 3-0으로 결승전에서 단 한 점도 내주지 않고 시즌 두 번째 우승을 차지했다. 

노범수는 “오랜만에 경기장에 관중 분들이 오셔서 좋은 경기를 보여주고 싶었다. 앞으로의 목표는 올해 남은 대회에서도 장사에 등극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