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덕 포항시장, 민선7기 3주년 기념 수산업 현장 방문
상태바
이강덕 포항시장, 민선7기 3주년 기념 수산업 현장 방문
  • 이용덕 기자
  • 승인 2021.07.02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1일 민선7기 3주년을 맞아 수산업 현장을 방문해 어업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현안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시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부진, 수산자원의 감소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어업인의 삶을 몸소 체험하고자 이른 새벽에 호미곶면에 위치한 정치망 어장 조업 현장과 위판장을 방문했다.

정치망 관리선 세명호(24톤)에 승선해 대동배1리 지선에 위치한 정치망 어장에서 어업인과 함께 어구에 포획된 고기를 끌어올려 선별하는 등 어업활동에 직접 참여했다. 정치망 어업은 일정한 수면을 구획해 정치성 어구를 설치해 수산동물을 포획하는 어업이다.
 
이어 오징어 등 어획물을 관리선에 싣고 귀항해 송도동 활어 위판장, 동빈동 선어 위판장을 연달아 방문했다.

이 시장은 위판장을 둘러보고 현장의 어업인과 수산업 관계자들을 일일이 만나 인사를 나누며 격려했으며 실제 위판 진행을 맡아 현장의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이날 방문한 포항수협활어 위판장은 2020년 기준 6,445톤, 575억 원에 달하는 수산물을 위판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어업인의 조업 및 위판 현장에 직접 참여해보니 어업인의 열악한 조업환경,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을 몸소 느낄 수 있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민들이 싱싱한 수산물을 안심하고 드실 수 있도록 생산현장에서 고생하시는 어업인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