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2022학년도 대학 입시설명회
상태바
안동시, 2022학년도 대학 입시설명회
  • 김상구 기자
  • 승인 2021.07.14 2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장학회와 퇴계학당이 주최하고 ㈜종로학원이 주관하는 ‘2022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가 오는 18일 시청 대동관 영남홀에서 300여 명의 학생,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 학생과 학부모에게 변화된 대학입시 제도를 정확하게 설명하기 위해 입시교육 전문가를 초빙하고 지역 실정에 맞는 대입 전략을 제시하는 등 다양한 대입 정보와 수시 전략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중, 고등학생 및 학부모 등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지만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사전접수자에 한해 입장이 가능하며 현장 참석이 어려운 경우 유튜브로 ‘안동퇴계학당’을 검색하면 실시간 방송 시청이 가능하다.

강사진으로는 입시교육 전문업체인 ㈜종로학원하늘교육 임성호 대표이사와 수험생들에게 입시설명회 전문가로 명성이 높은 아시아코칭센터의 전홍석 팀장을 초빙했다.

설명회는 종로학원에서 제작한 입시전략 자료집을 바탕으로 1부에는 ‘2022학년도 이후 대입 성공전략’에 대한 설명을, 2부에는 ‘공부습관 들이기’와 기타 입시 관련 질의응답을 받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올해는 특히 국어, 수학의 선택과목 도입과 문·이과 통합 등 대폭 변경된 입시제도가 시행되는 첫해이고 코로나19로 대학별 입시계획이 변경되는 등 입시 전반에 큰 변화가 있어 수험생과 학부모 모두 혼란스러운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이번 입시설명회는 수험생들에게 2022학년도 대입 수시 접수 시즌을 맞아 진학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각자에게 맞는 대학별· 전형별 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대입 전략 기준을 마련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안동시장학회 관계자는 “해마다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입시 전형에 따라 많은 수험생과 학부모가 대학 및 진로선택에 혼란을 겪고 있다”며 “이번 입시설명회를 통해 대학 입시 전형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어 희망 대학 진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