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주민참여예산위 총회 개최
상태바
영주시, 주민참여예산위 총회 개최
  • 김덕규 기자
  • 승인 2021.07.21 2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시는 21일 시청강당에서 2022년 예산편성을 위한 ‘영주시 제4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1차 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지난 4월 출범한 제4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첫 회의 개최로 2021년도 현황 보고, 위원장 등 임원 선출 및 원활한 제도 수행을 위한 간담회 등을 진행하며 주민참여예산제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첫발을 내디뎠다.

영주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한 공모위원 12명, 읍면동 지역회의 추천 위원 19명, 재정전문가 2명, 당연직 공무원 7명 등 총 40명으로 구성돼 있다. 2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와 계층을 대표하고 있다.

향후 위원회는 시민 제안 사업을 각 시민행복‧경제도시 분과위원회에서 심도 있는 심의와 사업 구체화를 통해 우선순위를 결정하고 예산반영을 위해 노력하는 등 다양한 예산감시 활동을 통해 영주시 재정 운영의 내실을 다지는 역할을 할 계획이다.

운영일정으로는 제안사업심사, 분과위원회 심의, 주민참여예산 총회를 거쳐 내년도 참여예산사업을 선정하고 12월 시 의회 의결을 통해 최종 확정된다.

장욱현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시민과 영주시의 생각을 소통할 수 있는 중요한 가교 역할을 하는 만큼 사명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임해주길 바란다”며 “주민의 불편과 요구사항을 꼼꼼히 살펴 시정에 반영해 주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