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서 ‘희망나눔 사랑의 집 고치기 20호 준공식’ 
상태바
청송서 ‘희망나눔 사랑의 집 고치기 20호 준공식’ 
  • 권종순 기자
  • 승인 2021.07.21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지방검찰청의성지청(지청장 김상민)과 법무부청소년범죄예방위원 의성지역협의회(회장 권오영)는 청송군(군수 윤경희)과 함께  20일 청송군 청송읍에 소재한 가정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희망나눔 사랑의 집고치기 20호 준공식’을 가졌다. 

이 가정은  조모와 초등학교 5학년 손자가 함께 생활하는 가정으로 법무부청소년범죄예방위원회 300만원의 비용으로  도배, 장판, 주방싱크대 등의 교체 작업을 시행했다.

의성지청과 청소년범죄예방위원회는 범죄예방목적사업으로 열악한 환경을 개선함으로서 범죄에 대한 노출을 줄여주기 위해 11년째 사랑의 집고치기 20호집을 준공하게 됐다.

수혜자의 조모인 강씨는 “집이 노후되고 방이 협소해 책상 놓을 공간이 없었으며 부엌시설도 노후돼 식사 및 주거에 많은 고충이 있었는데 이번 집수리를 통해 손자가 자기 방을 갖게 되고 공부도 더 열심히 할 수 있게 돼 기뻐한다”고 감사를 전했다.

김상민 지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삭막한 세상으로 변하는 시점에 범죄예방위원회에서 힘들게 생활하는 이웃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의미 있는 사업을 앞으로도 더 많이 찾아가서 봉사해 주기를 당부하고, 검찰청과 함께 소외된 사회적 약자를 위한 보호막이 되어주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