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 자작나무숲 ‘국민의 숲’ 지정
상태바
영양 자작나무숲 ‘국민의 숲’ 지정
  • 이성관 기자
  • 승인 2021.08.13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는 영양군 수비면 죽파리에 위치한 국유림 83ha와 국유임도 7.1㎞가 국민의 숲으로 남부지방산림청이 3일 지정, 고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국민의 숲’은 죽파리 산39-1번지에 있는 국유림을 적극 활용해 국민에게 양질의 산림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영덕국유림관리소에서 남부지방산림청에 신청해 지정하게 됐다. 

‘국민의 숲’ 제도는 국민이 숲 가꾸기 등 국유림의 보호, 육성사업에 참여하고 산림교육 및 산림문화, 휴양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산림청이 운영하는 제도로 체험의 숲, 단체의 숲, 산림레포츠의 숲, 사회 환원의 숲 등이 있다.

영양군 수비면 죽파리에 위치한 국민의 숲은 ‘단체의 숲’으로 지정됐으며 자작나무(34ha), 낙엽송(15ha), 전나무(15ha)외에도 소나무, 신갈나무,  잣나무, 기타 활엽수 등으로 이뤄져 있다. 

특히 1993년도에 30ha 규모로 조림된 수령 30년생의 국내 최대 자작나무 숲 군락지도 포함하고 있으며 경북도와 영양군에서는 영양자작나무숲을 관광자원화하기 위해 2019년 11월 남부지방산림청과‘영양 자작나무숲 권역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최영숙 경북도 환경산림자원국장은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몸과 마음이 지친 국민에게 휴식과 힐링의 공간인 숲을 더 많이 제공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