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변고 임지원, 경북 청소년 자원봉사 ‘이그나이트대회’ 대상 
상태바
죽변고 임지원, 경북 청소년 자원봉사 ‘이그나이트대회’ 대상 
  • 김선희 기자
  • 승인 2021.08.18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진군은 지난 14일 경북도 청소년수련원에서 개최된 2021 경북도 청소년 자원봉사 이그나이트대회에서 죽변고 3학년 임지원 학생이 대상을 수상했다 전했다.

‘불을 붙이다’라는 뜻의 이그나이트는 발표자가 5분간의 한정된 시간 내 20장의 슬라이드를 활용해 청소년들의 진솔한 자원봉사 이야기를 직접 발표하며 자원봉사의 가치와 감동을 전하는 행사로서 (사)울진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덕열)에서는 청소년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강사 섭외를 통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며 이그나이트 대회를 준비했다.   

서면심사를 통과한 경북도내 15명의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이 청중 없이 비대면으로 우수사례를 발표했으며 심사는 경북도내 300여명의 청중단이 경북자원봉사TV를 통해 발표 모습을 시청, 감동적인 사례에 문자투표를 한 뒤 전문가 심사점수와 합산해서 최종순위가 결정됐다.

대상(경상북도 교육감상)을 수상한 죽변고 임지원 학생은 ‘나는야 춤추는 자원봉사자’라는 주제로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참여 동기부터 변화된 모습까지, 흥미진진하고 감동 있는 스토리를 호소력 있게 발표해 현장의 심사위원과 온라인으로 참여한 청중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김덕열 센터장은 “소심했던 한 아이가 자원봉사에 참여하고 소통하며 재능을 나누는 자원봉사자로 성장한 이야기가 또 다른 청소년들에게 많은 귀감이 됐다”며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윤은경 복지정책과장은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청소년 스스로 즐거움과 보람을 얻고 자신감이 넘치는 모습이 대견스럽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이 더욱더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