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 평화남산동 주민자치위,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상태바
김천 평화남산동 주민자치위,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 오정숙 기자
  • 승인 2021.08.22 2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화남산동(동장 김훈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강경규)는 ‘Happy together 평화남산 행복사진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Happy together 평화남산 행복사진관’은 2021년 김천시 주민자치센터 활성화 공모 사업으로 선정되어 추진하는 것으로 ▲어르신에게는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장수사진을 ▲취약계층에게는 취업, 신분증 발급 등에 필요한 증명사진을 촬영·제공하는 사업이다. 

장수사진 촬영은 주민자치위원회와 일광사진관과의 협약을 통해 시행되며 저렴한 금액으로 촬영, 보정을 거쳐 액자를 제작한 후 주민자치위원들이 어르신 댁을 직접 방문 전달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다. 

장수사진은 5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지난 19일에 사진관 인근에 거주 중인 어르신 5분을 모시고 첫 촬영을 시작했다. 

대상자는 통장협의회(회장 허은)의 협조를 받아 선정됐으며 주민자치위원들은 선정된 어르신들을 사진관까지 모시고 가서 단장을 해드리고 말동무가 되어주며 추억의 한 순간을 아름답게 기록하는 뜻깊은 시간을 함께 보냈다. 

장수사진 촬영을 마친 어르신은 “사진 촬영 비용도 부담되지만 무엇보다 기회가 되지 않아서 미처 준비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런 기회를 마련해주셔서 감사하다. 오랜만에 외출도 하고 단장도 해서 예쁜 사진을 찍으니 행복하고 오늘이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것 같다”며 주민자치위원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