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 문화 확산” 청송군, 공직자 대상 캠페인 이어져
상태바
“청렴 문화 확산” 청송군, 공직자 대상 캠페인 이어져
  • 권종순 기자
  • 승인 2021.09.04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이 ‘청렴이 숨쉬는 산소카페 청송군’을 모토로 깨끗한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지난 8월 13일에는 청송군 직장협의회가 앞장서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을 생활화 합시다”라는 주제로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안내 리플릿을 배부하는 청렴캠페인을 실시한 바 있으며 청렴의 생활화와 깨끗한 공직문화 확산을 위한 군 차원의 적극적인 움직임에 전 직원들의 자발적 동참 분위기가 조성되면서 ‘청렴표어 만들기 캠페인’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 캠페인은 읍·면을 포함 각 부서에서 부서의 특성을 반영할 수 있는 ‘청렴 표어’를 자체 제작하고 이를 직원 및 민원인들이 볼 수 있도록 부서의 출입문에 부착하는 것이다. 

이와 별개로, 청송군에서는 매년 전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청렴 결의문을 작성해 업무를 볼 때 자연스럽게 볼 수 있도록 자신의 업무책상 위에 비치하고 있으며, 온라인 자가학습시스템을 활용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교육도 가지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렴한 공직문화의 정착은 대외적으로 ‘산소카페 청송군’의 깨끗한 이미지를 부각시키며 대내적으로는 공직사회의 투명성 제고를 통해 공무원의 책임성 향상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으므로 전 직원들이 항상 청렴한 자세로 업무를 수행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