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한 부모 가족 520세대에 ‘명절지원금’ 
상태바
달성군, 한 부모 가족 520세대에 ‘명절지원금’ 
  • 최정석 기자
  • 승인 2021.09.08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성군은 대구시 구, 군 중 유일하게 저소득 한부모가족들이 훈훈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명절지원금을 지급한다.

대상은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보호 대상자 중 소득인정액 기준 중위소득 52% 이하인 한부모가족 약 520세대이며 가구당 65,000원씩 지급할 예정이다.​

달성군 저소득 한부모가족 명절맞이 지원 사업은 생활이 넉넉지 않은 한부모가족들도 다 함께 명절을 즐기는 지역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추진된 특수시책 사업이다. 설과 추석, 1년에 두 차례 실시하며 기초생활보장대상 중에서 생계, 의료급여 수급자를 제외한 한부모가족 아동 양육비 지급 세대에 지원한다.
 
이 사업은 대구시에서 달성군만 유일하게 15년 넘게 꾸준히 지속해 시행하고 있다. 사업 초창기에는 140여 가구를 대상으로 약 1천만 원을 지원했으나 늘어나는 한부모가구수를 반영해 지속적으로 예산을 증액해 올해는 군비 7천만 원을 확보하는 규모에 이르렀다.

달성군은 이외에도 저소득 한부모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군비사업으로 교복비용 지원 역시 매해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그 밖에는 매달 지급하는 아동 양육비를 비롯해 학용품비, 부교재비, 가계지원비 등의 지원을 통해 저소득 한부모가족의 가계 부담 경감 및 생활 안정을 돕고 있다.

김문오 군수는 “코로나19와 경기침체 등으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부모가족들이 다 함께 풍성한 한가위를 즐기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군에서는 앞으로도 저소득 한부모가족들이 소외되지 않고 정서적, 경제적으로 안정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