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과학관, 공동특별전 ‘HELLO ROBOT’ 마련
상태바
국립대구과학관, 공동특별전 ‘HELLO ROBOT’ 마련
  • 최정석 기자
  • 승인 2021.09.20 0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대구과학관은 로봇과 인공지능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살펴보고 체험하는 2021년 공동특별전 ‘HELLO ROBOT(헬로 로봇)’을 11월 28일까지 1층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

국립대구과학관은 16일 국립과학관법인 공동 특별전 ‘HELLO ROBOT(헬로 로봇)’의 개막식을 갖고 우리나라의 경제를 선도하는 다양한 분야의 로봇 30종과 인공지능 전시를 선보였다. 특히 이번 특별전은 우리 일상 가까이 들어온 로봇과 인공지능의 현재를 이해하고 다가올 미래에 인간과 로봇이 어떻게 공존해야 하는지 생각해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

‘HELLO ROBOT(헬로 로봇)’ 특별전은 △로봇과의 만남, △로봇과 인공지능, △로봇과 산업, △로봇과 스포츠, △로봇과 예술, △로봇의 일상과 미래, 총 6개 존 48개 전시콘텐츠로 구성된다.

이번 공동특별전 개막식에는 전시에 도움을 준 국립중앙과학관 유국희 관장, 현대로보틱스 서범석 상무, 한국야스카와전기 함석수 상무,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문기영 센터장,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황영하 본부장 등이 참석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감안해 소규모로 진행됐다.

특히 한국기계연구원 대구융합기술연구센터 권오원 센터장, 대구경북과학기술원 로봇공학전공, 한국원자력연구원 로봇응용연구실, 엑사로보틱스 등 전시 후원기관에는 성공적인 특별전 개최에 대한 공로를 인정해 감사의 마음을 담은 감사패를 전달하기도 했다.

국립대구과학관 백운기 관장은 “최근 대구시가 국가로봇테스트필드 사업에 선정돼 과학관이 위치한 테크노폴리스에 조성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며 “앞으로 대구시가 로봇산업의 중추적 도시가 되기를 기대하며, 로봇과 함께하는 미래를 상상하고 즐길 수 있는 공동특별전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특별전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회차별 입장인원을 제한해 공간별 관람객이 분산될 수 있도록 운영하며, 관람료는 성인 및 청소년 5,000원, 유아 3,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