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청년 직장인과 청년 정책 ‘소통의 장’
상태바
포항시, 청년 직장인과 청년 정책 ‘소통의 장’
  • 이용덕 기자
  • 승인 2021.09.20 0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는 지난 15일 청년주간을 맞아 포항청춘센터에서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포항에서 취업을 해 다양한 분야에서 직장 생활을 하고 있는 20~30대 청년 직장인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항에서 꿈을 꾸다’라는 주제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포항에서 취업한 청년들이 직종별로 느끼는 어려움을 듣고 시에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 이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은 포항이 고향인 직장인 10명과 용인, 세종, 부산 등 타 지역이 고향인 직장인 6명으로부터 포항에 거주하면서 느낀 점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참석자들은 타 지역에 비해 뛰어난 정주 여건과 기업 인프라 등으로 인해 전반적인 포항에서의 생활에는 만족했으나, 현재 대다수의 청년들이 일자리 부족으로 인한 실업 문제와 집값 급등으로 인한 내 집 마련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실을 소개하며 정부와 지자체의 적극적인 정책 지원을 요청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청년 직장인들의 애로사항에 공감하고 다양한 청년 정책을 마련함으로써 포항에서 취업해 지역에 뿌리내릴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는 데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현재 청년들은 어느 기성세대보다 뛰어난 능력에도 불구하고 일자리, 주거, 육아 등 여러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경제, 환경, 복지의 지속 가능한 3대 축(軸)을 기반으로 청춘 세대가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