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전국체육대회 성화봉송 주자 교육 실시
상태바
구미시, 전국체육대회 성화봉송 주자 교육 실시
  • 김진규 기자
  • 승인 2021.09.30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는 지난 27일 구미시 민방위교육장에서 제102회 전국체육대회 성화봉송 주주자, 부주자 40여 명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성화봉송 주자는 지난 7월 13일부터 7월 27일까지 만 15세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공개 모집했으며 전국체전 200명, 전국장애인체전 120명 등 총 320명이 선정됐다.

이날 교육은 성화봉 취급요령, 인수인계 방법과 함께 예행연습도 진행됐으며 안전교육도 실시됐다.

전국체전 성화는 내달 3일 강화군 마니산에서 전국장애인체전 성화는 같은 날 금오산에서 채화돼 내달 4일 도청 새마을광장에서 성화 합화식 및 출발식을 시작으로 경북도내 12개 시‧군과 대구시에서 동시봉송을 거쳐 내달 7일 구미시청에 동시 안치로 대회 분위기 조성에 나선다.

성화는 전국체육대회 개막일인 내달 8일 시청광장에서 출발식을 시작으로 형곡동 주거지역과 구미역을 거쳐 시민운동장까지 전국장애인 체전 성화는 내달 20일 시청을 출발 공단동과 인동동을 거쳐 시민 운동장까지 봉송하게 된다.

성화봉송 행사는 방역지침에 따라 50명 미만으로 이뤄지며 현장에서 함께 할 수 없는 시민들을 위해 안치식을 비롯한 출발식 행사를 구미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중계할 예정이다.

장세용 시장은 “대회규모 축소, 무관중 경기 등 많은 아쉬움이 있으나 단계적 일상회복과 대한체육 새로운 100년을 활짝 여는 화합의 장을 만들기 위해 역량을 집중하겠으며 제102회 전국체전의 개막을 알리는 성화 봉송의 의미를 되새겨 성공개최를 염원하는 시민들의 마음을 담아 안전한 봉송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