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교육지청, 놀이시설 스마트 시스템 구축
상태바
포항교육지청, 놀이시설 스마트 시스템 구축
  • 윤가영 기자
  • 승인 2021.09.30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CT기반 스마트 안전관리 시스템 구축 완료

경북도포항교육지원청은 2021년 학교, 유치원 총 179개소를 대상으로 전체시설에 설치된 종합놀이대, 건너는 기구, 그네 등 934개 놀이기구에 대한 안전도를 QR코드로 확인 할 수 있는 ICT기반 스마트 안전관리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 선진화 시스템은 기존 수기작성하던 안전점검을 손쉽게 시스템에 입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저장된 정보는 실시간 지역교육청 및 본청에 보고 및 관리된다.

또한 기구별 안전정보, 배상책임 보험정보, 기구별 안전수칙, 놀이시설 위생관리 현황, 사고발생에 따른 응급조치 요령 등을 스마트폰을 통해 학부모, 어린이들에게 근거리 통신망 기술을 통해 실시간 관리가 가능해졌다.

그간 교육청 산하 놀이시설 안전관리는 인프라 및 업무담당자의 전문성 부족으로 안전관리 업무에 소홀하고 안전사고 발생시 각종 민원, 행정처분에 대한 우려로 업무기피 현상이 증가하고 있었다.

어린이놀이시설 스마트 안전관리 시스템은 시범사업을 실시한 후 서비스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안전관리자, 관리감독기관 업무경감에 98%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포항교육지청은 관내 학교, 유치원 어린이놀이시설의 매월 안전관리 현황을 실시간으로 학부모, 어린이들에게 제공해 안전사고예방 및 안전의식 제고에 큰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