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대구시, 사이언스파크 이노페어 개최
상태바
경북도-대구시, 사이언스파크 이노페어 개최
  • 이성관 기자
  • 승인 2021.10.13 0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는 12일과 13일 양일간 대구 EXCO와 온라인을 통해 아시아 과학 및 산업기술 혁신기관의 교류 박람회인 ‘2021 사이언스파크 이노페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1년 사이언스파크 이노페어’는 경북도·대구시와 아시아사이언스파크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ASPA가 주관한다.

이번 박람회에 15개국 280여 명의 유관기관과 관련 전문가 및 123개 국내외 기업들이 참가한다.

그간 경북도는 대구시와 함께 2019년 8월 사이언스파크 이노페어 첫 개최를 위해 공동개최MOU 체결한 뒤 각국의 사이언스파크들의 참여와 관심을 유도해 왔다.

올해 첫 개최되는 ‘사이언스파크 이노페어’는 이노베이션 톡 투유, 사이언스파크 포럼, 메타버스를 통한 기업 전시회, 온라인 비즈니스 상담회 등으로 구성 된다.

경북도는 이번 박람회에 개발 된 메타버스 기업 전시플랫폼을 향후 지속해 운영 할 예정이다.

또한 해외 과학 및 산업기술 분야 전문가들과 국내 산학연관과의 교류의 장을 적극 지원해 글로벌 과학 산업 거점도 조성할 계획이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협력적 네트워크를 통한 미래 신산업 발굴이 중요하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많은 기업들이 해외시장으로 진출해 대구·경북의 기업과 과학 산업이 재도약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