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보건소, 쯔쯔가무시증 예방 교육 실시
상태바
달성군보건소, 쯔쯔가무시증 예방 교육 실시
  • 최정석 기자
  • 승인 2021.10.14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성군보건소가 본격적인 농작물 수확기를 앞두고, 지난 12일과 13일 이틀 동안 쯔쯔가무시증 등 진드기매개 감염병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우선 지난 12일에는 다사읍 소재 북부노인복지관 1층 왕선홀에서 노인복지관 이용 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강좌로 쯔쯔가무시증 예방법 교육을 실시하였고 13일에는 달성군새마을협의회 및 부녀회 군, 읍·면 회장단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새마을회관 2층 회의실에서 가을철발열성질환인 쯔쯔가무시증 및 진드기매개 감염병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쯔쯔가무시증’은 쯔쯔가무시균에 감염 털진드기 유충에 물려 발생하는 급성발열성 질환이며, 유충에 물린 후 1~2주 이내에 고열, 오한, 근육통, 발진, 가피 등의 증상을 일으킨다.

따라서 달성군보건소는 가을철 수확기를 맞아 밤 줍기, 밭작물과 과수원 과일 수확, 등산 및 캠핑 등으로 야외활동이 잦은 10월부터 11월에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쯔쯔가무시증과 같은 매개체 감염병 노출을 예방하고 각별한 주의를 하고자 북부노인복지관과 달성군새마을협의회 및 부녀회 회장단을 통해 적극적인 예방교육에 나서고 있다.

김문오 군수는 “쯔쯔가무시증 등 가을철 발열성 질환은 무엇보다 예방이 최선이다. 농작업을 비롯해 야외활동 시 피부 노출을 최소화하는 복장을 하고 귀가 즉시 옷은 털어 세탁하고 반드시 샤워하는 등 개인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고 몸살, 두통 등 증상 발현 시에는 지체 없이 가까운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를 받아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