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문해한마당 온·오프라인 개최
상태바
경북도, 문해한마당 온·오프라인 개최
  • 이성관 기자
  • 승인 2021.10.18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는 18일 도청 다목적홀에서 ‘2021년 경북도 문해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고우현 경북도의회 의장, 임종식 경북도 교육감과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수상자 및 문해교육기관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시화전 입상자 17명 시상, 수상자 시 낭송, 성인문해교육 우수 시군 사례 발표, 문해교육 발전 관련 전문가 토론회 순으로 진행됐다.

시화전 시상은 경북도 문해교육 기관에서 추천한 58점 중 전문가 심사를 거쳐 안동 강봉지씨와 김계선씨, 의성 윤태암씨 세 작품이 도지사상을 수상했다. 또 포항 강정자씨 외 3명이 특별상을 수상했다.

이어 안동시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문해교육 운영 사례 등 우수 문해교육기관의 운영 사례를 공유했다.

또 허준 영남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아 위드 코로나 시대에 경북 문해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는 전문가 토론회가 펼쳐졌다.

한편 경북도는 교육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글교육’이외에 금융, 정보화, 보건, 문화교육 등 ‘생활문해교육’지원을 확대해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다양한 평생교육을 받을 수 있는 학습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어르신이 살아오신 인생이 詩고, 어르신이 시인”이라며 “어르신들이 한글공부를 디딤돌 삼아 평생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지속해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