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전국장애인체전 3위 달성 목표
상태바
경북도, 전국장애인체전 3위 달성 목표
  • 이성관 기자
  • 승인 2021.10.19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장애인체육회는 20일부터 오는 25일까지 경북 일원에서 열리는 제41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출전에 앞서 이번 대회 출사표를 던졌다.

선수단은 이번 대회는 장애인체육 발전에 구심점이 될 것이다. 종합 3위의 성적을 거둬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도민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심어 주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출사의 뜻을 전했다.

경북도는 2007년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종합 3위를 거둔바 있으며,이번 대회에서 목표를 달성할 경우 14년 만에 경북장애인체육의 위상을 다시 살리게 된다.

이번 제41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는 28개 종목에 총 7818명이 참가해 6일간 열전을 펼친다.

경북도는 요트를 제외한 27개 종목에 606명의 선수단이 참가한다.

지역 선수 중 지난 도쿄 패럴림픽에 출전한 대한민국 남자 육상 트랙의 간판인 유병훈 선수가 5관왕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남자 사이클의 박정현·서정국 선수가 도로와 트랙부문 3관왕에 도전한다.

전종근 경북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은 “코로나19 여파로 대회규모가 다소 축소돼 개최되지만, 선수들의 대회참가에 대한 기대가 큰 만큼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대회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도 열심히 훈련하고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를 거둘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