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립교향악단, ‘협주곡의 밤’ 공연 개최
상태바
포항시립교향악단, ‘협주곡의 밤’ 공연 개최
  • 윤가영 기자
  • 승인 2021.10.20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립교향악단 ‘협주곡의 밤’ 공연이 21일 오후 7시 30분 포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무대에서 개최된다.

이번 공연의 지휘는 김유원 객원지휘자로 서울대학교에서 지휘 전공을 졸업한 후 오스트리아로 유학해 잘츠부르크 모차르테움을 최우수성적으로 졸업했으며, 2018년 노르웨이 아스트리드 국제음악콩쿠르에서 우승 경력과 2019년 LA필하모닉 객원 보조 지휘자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포항시립교향악단은 2000년부터 매년 협주곡의 밤을 통해 음악 꿈나무 청소년들(대학생 포함)에게 협주곡 협연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자라나는 신세대 음악가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기회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협연 대상은 매년 한국음악협회 포항지부에서 개최하는 학생음악경연대회에서 악기 파트별로 우승한 이들이다.

이번 공연의 프로그램은 차이콥스키의 예브게니 오네긴 중 ‘폴로네이즈’로 시작해서 최미지(경북예술고 2학년)가 쇼스타코비치 ‘바이올린 협주곡 1번 4악장’을 협연한다.

이어서 진하림 (대구가톨릭대 대학원)이 도니제티의 오페라 람메르무어의 루치아 중 ‘주위는 침묵에 잠겨’를 부른다.

세 번째 연주자인 김동효(인제대학교 대학원)는 칼 라이네케의 ‘플루트 협주곡 3악장’을 들려준다. 이어서 이신유(경북대 4학년)가 도니제티 오페라 돈 파스콸레 중 ‘기사의 뜨거운 눈길’을 부른다.

프로그램의 마지막은 이현정(부산대 4학년)이 그리그의 ‘피아노 협주곡 1악장’을 협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