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우리역사 바로알기 비대면 교육 실시
상태바
달성군, 우리역사 바로알기 비대면 교육 실시
  • 최정석 기자
  • 승인 2021.10.28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성군이 취약계층아동 150명을 대상으로 역사책과 역사키트를 지원하는‘우리역사 바로알기’비대면 역사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국군의 날, 한글날, 독도의 날을 맞이해 진행하는‘우리역사 바로알기’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중 미취학아동, 초등저학년 아동이 있는 가정에 역사교육에 도움이 되는 교육용 도서, 자체 제작한 역사퀴즈지, 태극기컬러링에코백, 페브릭마카, 국기큐브, 태극기스티커 등으로 구성된 역사키트를 제공하는 드림스타트 비대면 역사교육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들은 역사퀴즈의 정답을 풀어 드림스타트 이메일로 보내고 정답을 맞힌 아동 선착순 20명에게는 가정용 태극기를 제공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연령대별로 맞춤형 역사도서를 제공해 아동의 눈높이에 맞는 역사교육이라는 것에 의의가 있다. 특히 역사교육이 생소할 수 있는 미취학아동들을 대상으로는‘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노래를 따라 부르며 쉽게 역사를 공부할 수 있는 책을 제공해 양육자와 함께 유익하게 배움의 시간을 가진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아동들이 역사교육을 통해 선조들의 생애와 업적을 기리고 정신을 계승하여 건강한 어린이로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며 “특히 달성은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도동서원, 사육신기념관과 같은 우리의 전통문화와 역사를 배우기 좋은 장소를 많이 보유하고 있으니 함께 둘러보며 역사문화를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