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센터 구미에 개소
상태바
경북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센터 구미에 개소
  • 이성관 기자
  • 승인 2021.11.23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디자인진흥원은 23일 구미 스마트커넥트센터에서 경북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센터를 개소하고 경북도, 구미시와 함께 지역 기업의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하대성 경북도 경제부지사, 윤상흠 한국디자인진흥원 원장, 황수성 산업부 산업혁신성장실장, 구자근 국회의원, 장세용 구미시장, 구미시의원, 디자인협회 관계자, 기업인 등 많은 내외빈이 참석했다.

경북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센터는 ‘경북 산단대개조 사업’ 일환으로 추진된 사업이다.

지난 4월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한 지역 센터 유치 공모사업에 구미가 선정되면서 서울, 경기, 경남에 이어서 네 번째로 개소하게 됐다.

구미스마트커넥트센터 조감도
구미스마트커넥트센터 조감도

구미 금오테크노밸리 내 스마트커넥트센터 1~2층에 1164㎡규모로 조성된 경북센터는 사무실, 디자인 쇼룸, 공유오피스, 디지털룸, 세미나룸, 스튜디오를 갖추고 있으며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직접 운영한다.

경북센터는 디자인 역량이 취약한 중‧소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디자인컨설팅 지원, 디자인주도 제조혁신 지원, 디자인주도 개발제품 홍보‧마케팅 지원, 디자인 인식확산 교육 등을 수행하며 디자인과 관련된 기획‧제조‧마케팅의 전 과정을 지원하게 된다.

경북도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관계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경북센터의 디자인‧제조 연계 프로그램 등을 지원해 지역 중소기업의 신규 비즈니스 창출을 지원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