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가로등 배너광고 가능지역 대폭 확대
상태바
울산 남구, 가로등 배너광고 가능지역 대폭 확대
  • 신민규 기자
  • 승인 2022.01.06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남구는 올해부터 가로등 현수기에 상업광고를 할 수 있는 구간이 관내 11개 도로 647개 가로등으로 대폭 확대된다고 6일 밝혔다.

코로나19 지속 상황에서도 문화·예술·관광 분야 행사와 공연 등이 늘어나면서 현수기 광고 수요가 증가되는 추세에 따른 것이다. 남구는 이를 통해 효율적인 옥외광고물 관리가 가능해져 도시 미관을 살리고 지역 경기를 활성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로등 현수기는 가로등 기둥에 설치된 깃대에 공공목적 및 상업 광고를 지정된 수수료를 내고 활용할 수 있는 배너형 광고 시설물이다. 지난해까지 삼산로와 번영로 등 중심가 6개 도로 구간이 가로등 현수기 광고 가능구간으로 정해져 있었다.

올해부터는 이에 더해 봉월로, 수암로, 강남로, 남산로, 삼호로 등 5곳을 새로 지정, 가능구간이 모두 11곳으로 늘어났다. 이에 따라 광고표시 가능 가로등도 647개로 대폭 늘어났다. 현수기에 게시할 수 있는 상업광고물은 문화ㆍ예술ㆍ관광ㆍ체육ㆍ종교ㆍ학술 등의 진흥을 위한 행사ㆍ공연과 관련된 내용이다. 게시 기간은 15일간이다.

남구는 가로등 현수기 광고구간 확대 시행이 도시 경관을 깨끗하게 만드는 한편, 건전한 광고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효율적으로 광고 콘텐츠를 전달할 수 있어 관련 업계 매출증가에도 한몫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서동욱 구청장은 “전체적인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각종 공연·행사 공지 및 광고 수요는 꾸준히 늘고 있다”며 “앞으로 저단형 현수막 게시대 등 광고시설물을 더 늘려서 산뜻한 도시 경관을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