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과수분야 지원사업 신청 접수
상태바
봉화군, 과수분야 지원사업 신청 접수
  • 김덕규 기자
  • 승인 2022.01.11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나노골드과원
시나노골드과원

봉화군은 오는 28일까지 2022년 과수분야 시범 및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

올해는 총 70억 700만 원을 투입해 골든애플단지 조성, 우리품종 전문생산단지 조성, 저온저장고 설치, 생력화 장비 지원, 농작물병해충 방제비지원 등 23개 사업을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봉화군에 주소와 농지가 있는 농가로 농업경영체에 등록돼 있어야 하며, 사업 신청은 각 사업별로 읍·면사무소 산업팀과 각 지역농협에서 신청 접수를 하면 된다. 농업인의 편의와 조기에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농한기인 연초에 모든 지원 사업을 일괄 신청 받고 있다.

봉화군은 이번 과수 지원사업을 통해 농촌노동력 고령화와 과다한 노동력 투입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미래형 생력화 시스템의 보급으로 농업인의 건강과 인건비 절감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또한 기후 온난화와 잦은 이상 기상에 대비한 대체 과수 육성, 돌발병해충 예찰을 통해 안정생산 기반을 구축하고, 특정품종 홍수출하로 인한 가격하락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국내육성 신품종과 황색사과 품종 보급으로 시장지향적 과수 산업을 육성해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엄태항 군수는 “이번 과수 지원 사업을 통해 코로나19, 노동력 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촌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길 기대한다”며 과수 농가에 필요한 사업의 적극 신청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