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립도서관, 다양한 운영 방안 마련
상태바
달성군립도서관, 다양한 운영 방안 마련
  • 최정석 기자
  • 승인 2022.01.17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성군립도서관이 끝이 보이지 않는 코로나19 유행 속에서도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운영 방안을 마련했다.

먼저 ‘초고속 대출서비스’를 선보인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축소된 도서관 운영 시간, 도서관 방역패스 지정에 따른 이용자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4200만 원을 들여 오는 4월까지 24시간 무인도서대출시스템 구축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외부에 설치된 무인예약대출기에서 이용자 누구나 백신 접종 관계없이 편한 시간에 이용할 수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대구도시철도 1호선 설화명곡역에 달성군스마트도서관이 문을 열어 도서관 이용 접근성을 크게 높였고, 군립도서관 인근 빌딩 한 층을 기부 받아 개관한 또 하나의 군립도서관인 ‘책소담’은 독서동아리 전용공간으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한국 최초 전통차 전문도서관인 ‘수류화개’도 빼놓을 수 없다. (재)명원문화재단에서 차 전문 도서 300여권, 토인 백영규 선생이 다기 10세트, 군립도서관을 아끼는 고마운 분들이 전통 다완 등을 기부해 꾸린 도서관 1층에 마련된 ‘수류화개’는 앞으로 어린이 다도 교육, 차 관련 강좌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김문오 군수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문화의 접근 및 이용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던 만큼 비대면 문화 향유 기회를 이어갈 수 있도록 보다 다양한 문화정책을 발굴해 소비자의 욕구에 부응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